레트로 비디오게임을 화려한 팬아트로 만나다: Orioto의 VG Paintings

요즘에야 최신 PS5나 XBOX Series X같이 화려한 그래픽과 높은 자유도로 무장한 게임들이 많습니다만 소니의 PS1이나, 닌텐도의 패미컴, 슈퍼패미컴이 ‘클래식’이라는 이름을 달고 다시 리메이크되어 나오는걸 보면, 레트로 게임에 대한 향수가 있기는 한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레트로 게임기 이외에도, 레트로 게임을 주제로 한 팬아트로 향수를 자극하게 만드는 파리의 한 아티스트가 있습니다.

Orioto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이 파리지앵 아티스트는 1980년대~90년대 출시된 마리오, 젤다, 파이널 판타지 등 많은 레트로 게임들을 독특한 팬아트로 재창조했습니다. 2008년, 록맨 X(=메가맨 X)를 소재로한 첫번째 팬아트가 devianART에 올라온 이래로 2020년인 지금까지 340여개의 일러스트를 공개해왔습니다.

Orioto의 deviantART 페이지에서 그의 작품은 대부분 확인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Orioto의 후원자가 되면 이전에 만들어둔 팬아트와 이후 만들어질 팬아트를 모두 1200p 혹은 4K 사이즈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후원자로 구독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Advertise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