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 - 켜지면 바로 데스크톱 화면으로 가기 1

새 윈도우 8.1 노트북에서 꼭 해야할 5가지 설정

얼마 전,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캠퍼스에서는 15학번들이 정말 부럽게(ㅠㅠ) 뛰어놀고 있더군요. 어느새 저도 그런걸 부러워할 나이/학번이 되었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흑흑

이렇게 새 학기가 되면 옷,책 등등 이것저것 많이 사게 되는데요. 노트북도 빠질 수 없죠. 그렇게 제 주변에서도 새 노트북을 장만한 애들이 많이 보이는데 말이죠…

다들 이쁘고 맘에 드는 여자친구같은 노트북을 장만했지만 막상 사용할 때는 어김없이 한마디씩 합니다.

윈도우 8 불편해서 못쓰겠다
내컴퓨터는 도대체 어디있냐
화면이 왜이렇게 왔다갔다하냐
시작버튼을 살려내라
도저히 종료방법을 모르겠다

등등.. 여러가지 불편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사실 위의 불평들은 이전부터 있었는데 말이죠, 주변에서 많이 들어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간단한 초기 세팅 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시작화면 정리하기

정리하는 김에 아래 ‘앱’화면도 정리하고, 자주 사용하는 것들은 시작화면에 나오도록 하는게 편하겠죠?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내문서 표시하기

저도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어색해하는 부분입니다. 내컴퓨터랑 내문서는 살려주었으면 했는데요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항상 데스크톱모드로

카카오톡 PC버전을 쓰다가, PDF를 읽다가 등등, 왜 링크를 클릭하면 큰 화면이 바뀌냐고 불편해하셨던 분들이 계실겁니다. 원인은 익스플로러가 앱모드로 켜져서 그런건데요, 이 설정을 따라하시면 해결됩니다.

데스크톱 사진뷰어 사용하기

사진파일을 크게 보려고 클릭했는데, 사진앱이 켜져서 당황스럽죠;; 윈도우8에도 사진뷰어는 있습니다. 기본프로그램으로 설정이 안되어있다는게 문제지만요ㅠㅠ

켜지면 바로 데스크톱 화면으로 가기

처음 켜지는 ‘시작화면’이 불만이신 분들은 이 팁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윈도우8을 종료하는 2가지 방법

윈도우에서 컴퓨터를 끄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해봅니다. 쉬운 부분이라 많은 분들이 아실 것 같지만,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처음에 손봐야 할 부분이 많다는 건 그만큼 사용자 입장에서 편하지는 않다는 증거겠죠. 윈도우8의 여러 기능도 익히기 벅찬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부분에서도 힘들게 하니 말입니다ㅠ

터치기능이 없는 기기에는 데스크톱쪽 앱을 살려주도록 초기설정이 되어있었다면 윈도우8이 이렇게 어렵게 인식되지는 않았을 것 같은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네요. (물론 그런 기술적인 내용은 잘 모르기에 이렇게 푸념만ㅠㅠ)

덧) 정말정말 혹시나 윈8 앱을 써보고 싶으시다면 이전에 올렸던 글을 참고해 보세요!
덧2) 언젠가 시작화면을 꾸미는 방법도 따로 자세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만…

Ludens

티스토리로 시작한 블로그가 이렇게 워드프레스까지 하고 있네요. 처음 시작했던 2007년에 비해서 환경도 많이 바뀌고 세월도 많이 지났지만.. 지금도 누군가에게 도움 되는 글을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

댓글 남기기